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군수에게 바란다

Home > 군민의 소리 > 군수에게 바란다 인쇄
[군수에게 바란다.] 코너에서는 생활 곳곳에서 우러나온 여러분의 진솔한 의견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담양군수에게 꼭 하고 싶은 말씀이나 우리군 발전에 관한 비전제시 및 제안 등 여러분의 의견을 모두 모아 더 좋은 경제 행복한 복지 담양군 건설에 반영하겠습니다.
일반적인 주민불편사항이나 숙원사업 민원 등은 우리군 홈페이지 군민참여 [불편사항신고]에 접수하여 주시면 신속 정확한 답변을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귀하가 공개를 선택하게 되면, 다른 사람들이 그 내용을 조회 또는 열람하게 되고, 타인의 개인정보 인권을 침해하는 경우 명예훼손 등으로 고소당할 수 있으므로 다시 한번 신중히 결정하시기 바라며, 비공개를 선택하게 되면 다른 사람들을 그 내용을 조회 또는 열람이 불가능하며 일부(군수, 관리자 등)만 열람하게 됨을 알려드립니다.
민원 신청시 공익을 해칠 수 있는 욕설, 비방 등 사적인 내용은 자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작성한 글에 대해서 수정,삭제가 필요하신 경우에는 로그인을 하셔야 합니다.
군민의 소리 > 군수에게 바란다 상세보기 페이지
제   목 길고양이 보호(중성화 수술)
등록자 김선영 등록일 2018-10-26
상태 처리중 조회수 101
연락처 비공개
주소 비공개
내용 군청을 총괄 하시고 담양을 늘 아름답고 찾고싶은 곳으로 유지하시느라 수고하시는 군수님께 감사드립니다. 평소 군수님께서는 공적업무에 항시 지역인들과 소통하는 모습을 보며 풀뿌리 민주주의의 참 모습을 느낍니다. 그로인해 저희또한 아낌없는 응원을 하고 있습니다.

다름아니라, 제가 조그마한 땅에 농사를 지으면서 길고양이 새끼 한마리를 보호하게 되었고,,,사료를 주기 시작하면서 여기저기 동네 길고양이들이 모여들기 시작했으며, 점점 새끼를 낳다보니 고양이 개체수가 조금씩 늘게 되었습니다. 처음엔 동네에 서식하는 해로운 쥐나 뱀들 때문에 동네 주민들도 반겨 하셨으나,,,지금은 고양이 개체수가 점점 늘어나서 조금씩 마찰이 생기기 시작하는 모습에 심각성을 느끼게 되어 도움을 요청 드립니다.

사람도 행복하고 동물도 행복한 동네...담양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차선책으로 길고양이들 중성화 수술을 통해서 번식을 막고 동네 주민들과 함께 공생공존하는 행복한 마을이 될 수 있도록 군청에서 길고양이 중성화수술을 추진해 주신다면 정말 고맙겠습니다.

실제로 마을 주민들께도 의논을 드리는 과정에서 주민들께서도 고양이 중성화 수술을 군청에 꼭 건의해서 더이상 개체수만 늘어나지 않는다면 농작물을 해치는 쥐, 뱀 등을 잡아주는 고양이들과 함께 해도 좋다는 긍정적인 대답을 해주셨습니다.(현재 암수 구별은 제대로 못했으며 새끼 고양이까지 15마리 정도 됩니다)

중성화 수술을 개인차원에서 해결하기에는 너무 버겁습니다.
고양이들의 귀여운 모습은 동네사람들에게도 미소를 짓게하는 이로운 동물입니다.
우리마을에서 고양이도 사람도 행복하게 같이 공존할 수 있도록 군청차원에서 도움을 꼭 주셨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끝으로 담양을 위해 늘 수고 하시는 군수님과 군청직원분들께 무한한 감사를 드립니다.
우리 담양이 더 살기좋고 외지인들 또한 더 찾고싶은 담양으로 만들어 주시기 바랍니다.
첨부파일
목록

군민의 소리 > 군수에게 바란다 답변정보
담당자 추순두 담당부서 친환경농정과
전화번호 061-380-2723 작성일 2018/10/30/
답변 귀하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합니다.

『군수에게 바란다』 (2018. 10. 26, 길고양이 보호 “중성화수술”)에 올리신 글에 대한 답변을 드리고자 합니다.

관내 개 사육은 약1,600호에 5,900마리정도를 사육하고 있으며 고양이는 통계가 없으나 들 고양이등 동물을 측은히 여겨 먹이를 주거나 관리하는 분들이 6명 정도 이르고 고양이 번식을 자제하기 위해 중성화를 문의해 오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 우리 군에서는 고양이 중성화를 위한 시술 동물 병원을 계약 위탁 시술할 수 있도록 협의 중에 있습니다. 관내 개업 동물병원은 6개소이나 대 동물 출장 관리를 위한 동물병원으로 수술실 및 기구가 완비된 동물 병원이 없어 협의가 지연되고 12월 중순까지는 중성화수술 사업을 추진토록 하겠습니다.

-. 동물병원이 준비되면 암고양이를 포획하여 (먹이를 주눈 분의 협조필요) 동물병원에서 시술(난소 적체술)후 방사하는 방법으로 진행코자합니다.

-. 더불어 들고양이는 야생성이 강하고 자연적응력이 있어 어린고양이 및 상처입은 들고양이를 제외하고 유기동물 보호소 관리 대상이 아니며
일반 들고양이는 보호대상이 아니듯 귀하께서 주변의 고양이를 돌보는
아름다운 마음은 이해가 되나 혹시 자연 적응력을 잃게 하지나 않는지
모두 고민해 볼 필요성이 있다고 봅니다.

다시 한 번 우리 군과 동물 복지의 관심에 감사드리며, 귀가정의 행복을 기원합니다.

기타 문의사항은 친환경 농정과 (추순두 동물복지 담당자 ☎380-2723)로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2018. 10.
첨부파일 진행상황
수정 삭제
이전글 다음글
이전글 담빛수영장 일일권 이용 안내
다음글 우리동네 이장님 칭찬합니다.
군수에게 바란다 메뉴 QR코드, URL : http://mayor.damyang.go.kr/index.damyang?menuCd=DOM_000002307003000000

현재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만족도 정보 입력
정보 담당자 :
담양군 민원봉사과 직소민원담당
☎ 061-380-2660

결과보기

만족도조사결과 (참여인원:165명)

요약설명보기

만족도 조사에 참여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 투표는 총 165명이 참여하였으며, 현재 매우만족이 94표로 가장 많은 표를 받았습니다.
투표에 참여한 군민들은 현 페이지에 대해 매우만족 하고 있습니다.

닫기

  • 매우만족
    매우만족94표
  • 만족
    만족15표
  • 보통
    보통7표
  • 불만족
    불만족4표
  • 매우불만족
    매우불만족45표

결과보기 닫기